과정소개

  • CLASS I

    Interest, Important (3개월)

  • 01

    신체트레이닝

  • 02

    상상력과 표현력 훈련

  • 03

    보이스 트레이닝I

  • 04

    에튜드

    마이즈너 테크닉

  • 목표 : 배우에게 필요한 기본기를 이해한다

  • 대상 : 비전공자 및 타 학원 6개월 미만 이수자

  • CLASS O

    Objective (3개월)

  • 01

    대본분석

  • 02

    보이스트레이닝II

  • 03

    독백연기 실습

  • 04

    장면연기 실습

  • 목표 : 자신의 매력을 연기에 적극적으로 반영한다

  • 대상 : 전공자 혹은 타학원 6개월 이상 이수자

  • CLASS K

    Keep Going (3개월)

  • 01

    오디션 전략

  • 02

    오디션 연기 영상촬영

  • 03

    오디션 테크닉

  • 04

    카메라 연기

  • 목표 : 매력적인 캐릭터가 담긴 영상 프로필을 제작

  • 대상 : 전공자 및 경력자

  • CLASS A

    Actors (3개월)

  • 01

    실전대비 감독수업

  • 02

    실전대비 작가수업

  • 03

    현장 노하우 전수

  • 04

    단편제작 실습

  • 목표 : 감독 작가가 진행하는 작품에 출연한다.

  • 대상 : 경력자이며 테스트 합격자

반 개설, 승급 및 반 배정 안내

  • 강사의 특징과 장점을 살려 등급에 맞는 커리큘럼을 기획하고 강의를 개설한다.
  • 반 배정은 매니저와 교육진의 테스트를 통해 배정된다.
  • 승급은 수업목표 이수자를 선별하여 담당강사의 추천으로 승급한다.
  • 미이수자는 같은 등급 다른 커리큘럼 수업에 배정된다.
  • 원생이 요구하는 강사의 수업에 우선 배정한다.

강의시간표

주2회 CLASS
월/목요일, 화/금요일
10:00 ~ 12:30 13:00 ~ 15:30 16:00 ~ 18:30 19:30 ~ 22:00
주1회 CLASS
월요일, 수요일, 목요일, 금요일, 토요일, 일요일
13:00 ~ 16:00 14:30 ~ 17:30 19:00 ~ 22:00

커리큘럼

안수빈 - CLASS 'I'
커리큘럼 : 1주차
(1) 몸 풀기 (이완하기) : 경직되어있는 몸을 이완하는 법을 익히며, 완전한 이완으로 인해
다양한 감각을 받아들이고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는 상태로 만드는 훈련. (물, 나뭇잎, 바람 되어보기, 간단한 호흡법과, 스트레칭, 연기(촬영)전에 긴장을 낮추고 몸을
깨워주는 동작 위주의 훈련)
(2) 얼굴표정 자유자재로 움직여 보기 : 평소 경직되어 있는 얼굴 근육을 활성화 시켜서 다
양한 표정을 지어보고 단순한 희노애락의 인위적인 표정이 아닌 자극 , 충동 ,반응에 따른
표정변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하는 훈련.
(3) 호흡, 발음 연습 : 여러 발음을 정확하게 내는 연습을 통해 호흡과 발음을 자연스럽게
하도록 훈련하기.
(4) 자기소개 하기 : 비 언어적 표현 만으로 자기소개를 해보고 , 서로 유추해보면서 본인의
의도를 상대방(관객)에게 전달할 수 있는 연습하기. 그 후에는 말과 적절한 제스처를 이용해 다시 소개해보기 . (말과 행동의 적절한 표현 익히
기와 동시에 내 자신에 대해 알아가기.)
* 2주차 준비사항 : 휴먼 드라마 장르 독백 한가지씩 정해오기. 2주차
(1) 공 주고받기 : 다 같이 원으로 서서 가상의 공을 주고 받는다. 가상의 공의 크기와 형태
를 자유롭게 만들어, 주고 받기 훈련을 하면서 실제 연기할 때 상대방의 대사를 제대로 듣
고 감정을 관찰 함으로써 정해놓고 하는 연기가 아닌, 실제 느껴지는 것을 표현하고 호흡할
수 있는 연기를 경험해본다.
(2) 독백 : 휴먼 드라마장르 독백 속 캐릭터와 대사 분석 해보기3주차
(1) 2인1조로 짝을 지어 거울 보기 하기 : 상대방의 행동을 번갈아가며 관찰하고 모방한다. 관찰력과, 집중력을 키우고 동시에 혼자 하는 연기가 아닌 함께하는 작업임을 느끼는 훈련.
(2) 분석한 독백을 토대로 실연하기 : 독백연기를 하고 다양한 표현 방식에 대해 알아본다. 4주차
독백연기 촬영 하기 : 독백을 바스트 샷으로 촬영해보고 그 소감에 대해 이야기하고 보완할
점에 대해 이야기 한다. 5주차
감정 극대화훈련 : 자신의 인생에서 가장 인상깊었던 감정을 담아 대상을 자유롭게 설정해
서 영상편지 형식의 즉흥 독백을 해본다. 자신이 느꼈던 그 감정을 떠올려 즉흥 독백을 하
는 순간 또한 느껴지는 새로운 감정들을 가감없이 표현해보고 자신이 평소 자주쓰지않았던
감정을 극대화시켜서 사용해보는 훈련을 해본다. 6주차
준비된 상황극 카드를 뽑아보고 원 안(정해진 범위)에서 즉흥연기하기 : 바닥에 정해진 범위
를 표시하고 주어진 가상의 공간 안에서만 즉흥연기를 한다. 공감각과, 상상력을 키우는 훈
련. (카메라 앵글에서 벗어나지 않고 연기 할수도 있어야 함을 훈련하기 위함 이기도 하다.)
* 7주차 준비사항 : 배부한 2~3인 장면 대사를 숙지해오기. 7주차
2~3인 장면 연기를 하면서 정면 투샷, 오버더숄더샷, 싱글샷(원샷) 으로 나눠 촬영해보고 카
메라 앵글에 따라 어떻게 연기해야 하는지를 익혀보고, 여러 번 같은 장면을 연기할 때 더
블액션을 맞추는 연습도 같이 해본다.
*8주차 준비사항 : 사극 독백 준비 해오기. 8주차
사극 독백연기 하기 : 사극 대사의 특징을 알아보고, 캐릭터, 대사 분석을 해본다. 9주차
분석한 사극 독백을 토대로 실연하기 : 사극독백연기를 하고 디테일하고 다양한 표현 방식
에 대해 알아본다. 10주차
사극 독백연기를 바스트 샷으로 촬영해보고 그에 따른 소감과, 보완해야 할 점들을 이야기
해본다.11주차
실전 오디션 준비 하기 : 자기소개,자유연기,~라면 어떻게 할 것 인가에 대해 준비 해본다. 12주차
모의 오디션 하기 : 실제 오디션처럼 자기소개, 자유연기, 간단한 인터뷰를 해보면서 실전에
대비하는 훈련을 해본다.

김하린 - CLASS 'I'
커리큘럼 : 1주차
연기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와 개념정리, 연기 이론 및 오디션의 이해

2주차
비언어, 비물체, 에쮸드 훈련/ 스타니슬라브스키 배우 훈련 적용
스텔라 애들러 상상훈련

3주차
대본분석, 캐릭터분석, 서브텍스트 찾아내기

4주차
대본분석 및 나의 캐릭터 찾기

5주차
자유연기 만들기, 캐릭터 창출

6주차
자유연기 만들기, 캐릭터 창출

7주차
장면연습, 2인극으로 피드백 주고받기

8주차
장면연습, 2인극으로 피드백 주고받기

9주차
자유연기, 캐릭터 확장하기

10주차
표현력 기르기 및 카메라 적용해보기

11주차
자유연기 및 장면연기 촬영 후 모니터하기

12주차
자유연기 및 장면연기 촬영 후 모니터하기

이다해 - CLASS 'I'
커리큘럼 : 1주차[ 오리엔테이션 – 자기발견 ]
1) 자신에 대해 탐색하는 시간을 갖고 배우의 자세와 태도에 대해 함께 탐구한다.
2) 수업 방향성을 제시하고 올바른 배우의 역할에 대한 이해를 돕는다.

2주차[ 호흡훈련 ]
1) 기본적인 움직임을 통해 나의 몸을 인지하는 시간을 갖는다.
2) 몸의 긴장과 이완의 원리를 이해하고 호흡을 통해 긴장을 완화 시키고 자의식을 없앰으로써
자아에 대한 집중력을 높인다.

3주차[ 중립훈련 ]
1) 배우의 중립에 대해 이해함으로써 나 자신에서 배역으로의 준비 자세를 습득한다.
2) 미하일 체홉의 훈련법을 바탕으로 중립에서 역할로의 전이적 체험을 돕는다.

4주차[ 관찰훈련 ]
1) 객체를 깊이 있게 바라봄으로써 본질을 이해하고 집중력을 기른다.
2) 객관적 관찰 속에 개인의 주관적 시각을 찾음으로써 상상력과 창의력을 증진시킨다.

5주차[ 상상력 훈련 ]
1) 사물과 공간을 활용한 훈련으로 오감을 열어줌으로써 온 몸으로의 감각을 돕는다.
2) 상상력의 극대화를 통해 배우로의 무한한 가능성과 더불어 표현력을 높인다.

6주차[ 게임을 통한 즉흥 훈련 (Action and Reaction) ]
1) 게임을 통해 자연스럽게 흘러나오는 행동과 반응을 알아차린다.
2) 에너지와 표현력의 극대화를 경험하도록 돕는다.

7주차[ 교감 훈련 ]
1) 마이즈너 테크닉의 이론과 훈련을 바탕으로 한다.
2) 자아와 상대를 통해 직접 교감과 간접 교감을 이해하고 활용해 봄으로써 내면의 긴밀한 관
계를 형성하도록 돕는다.

8주차[ 주어진 상황을 통한 즉흥 훈련1 (I know What I want) ]
1) 텍스트를 기반하는 훈련으로 ‘주어진 상황’에 대한 분석을 해봄으로써 이해도를 높인다.
2) 자신이 맡은 역할의 목적을 깨달음으로써 논리적 행동선을 찾도록 돕는다.

9주차[ 주어진 상황을 통한 즉흥 훈련2 ( 변형 ) ]
-분석된 텍스트에 장애물을 투입함으로써 즉흥적인 순발력과 창의력의 스펙트럼을 넓힌다.

10주차[ 에튜드1 – 행동의 진실성 ]
1) 일상적 자아와 대본 속 인물의 행동을 찾아 행한다.
2) 행동의 재연과 재현의 개념적 차이를 이해하고 연기의 재현을 경험함으로써 진실성에 대해
탐구한다.

11주차[ 에튜드2 – 보이는 것과 보이지 않는 것 ]
-대본을 바탕으로 인물의 행동과 대사를 통해 보이는 것과 보이지 않는 것을 찾아보고 실전
에 접목시킨다.

12주차[ 발표 및 마무리 ]
1) 에튜드 발표를 통해 자신만의 모노로그를 완성한다.
2) 발표 영상을 모니터링 하면서 서로 피드백하고 개선해야 할 점과 발전 방향성을 제시한다

조하나 - CLASS 'I'
커리큘럼 : 1주차 [오리엔테이션]
-연기 예술과 배우 예술-
1)연기란 무엇인지에 대해 자유롭게 이야기 나누고 예술가로서 연기를 행하는 것과 배우로 존재하는 일에 대해 함께 토론하여 그 안에서 예술의 참된 의미를 깨달을 수 있도록 한다.

2주차 [감각열기]
-몸 인지-
-감각과 상상력 연결하기-
1)호흡 훈련 ”호흡과 몸” (2주차 - 6주차까지매주) - 링클레이터 접근법으로 호흡의 원리에 대해 이해 할 수 있다. - 자신만의 호흡과 발성 훈련 법을 습득할 수 있다.
2)나의 몸/중립의 몸/여러 가지 상황에서의 몸을 인지하여 순간에 존재 할 수 있다.
3)감각과 상상력을 연계성을 깨닫고 접목해 볼 수 있다

3주차 [관찰과 모방]
-집중의 중심-
1)호흡 훈련 ”호흡과 이완” (2주차 - 6주차까지매주) - 링클레이터 접근법으로 호흡의 원리에 대해 이해 할 수 있다. - 자신만의 호흡과 발성 훈련 법을 습득할 수 있다.
2)연기를 행하는 순간의 집중의 중심과 방향성이 어디로 향해야 하는지 알 수 있다.
3)대상(목표점)이라는 개념에 대해 알고 활동을 통해 감각할 수 있다. 4)Viewpoint / Laban 움직임 이론의 요소를 연기의 움직임에 집적 적용해 볼 수 있다

4주차 [호흡과 생각]
-연기의 시작과 끝-
1)호흡 훈련 “호흡과 소리의 접촉” (2주차 - 6주차까지매주) - 링클레이터 접근법으로 호흡의 원리에 대해 이해 할 수 있다. - 자신만의 호흡과 발성 훈련 법을 습득할 수 있다.
2)인간의 가장 기본적인 흐름에 대해 이해 할 수 있다.
3) 생각과 호흡의 연계성을 찾아 언어적인 행동에 접목할 수 있다.

5주차 [자극과 반응]
-하나의 비트 (사건과 행동)-
1)호흡 훈련 ”공명” (2주차 - 6주차까지매주) - 링클레이터 접근법으로 호흡의 원리에 대해 이해 할 수 있다. - 자신만의 호흡과 발성 훈련 법을 습득할 수 있다.
2)언어적인 행동의 자연스러운 흐름을 찾기 위한 비트의 개념을 알 수 있다.
3)사건과 행동의 연계성을 이해하고 자극과 반응의 개념을 연기에 접목할 수 있다.

6주차 : [믿음]
1)호흡 훈련 ”호흡과 충동 & 정리하기 ” - 링클레이터 접근법으로 호흡의 원리에 대해 이해 할 수 있다. - 자신만의 호흡과 발성 훈련 법을 습득할 수 있다. - 6주동안의 훈련법 루틴을 바탕으로 자신만의 워밍업 루틴을 만들 수 있으며 매일 훈련에 접목해 볼 수 있다.
2)연기의 개념에서 ‘믿음’이란 무엇인지 알 수 있다.
3)긴장의 7단계, 사탕 찾기 활동을 통해 믿음의 중요성을 알 수 있다

7주차 [즉흥 상황극에 대한 이해]
-마이즈너 테크닉1-
-1)마이즈너 연기 이론을 알고 접목 할 수 있다.
2)마이즈너 훈련을 통해 ‘충동’의 지점을 찾을 수 있다.
3)마이즈너 훈련을 통해 ‘대상’에 대한 주의집중력을 기를 수 있다

8주차 [즉흥 상황극에 대한 이해]
-마이즈너 테크닉 2-
1) 마이즈너 연기 이론을 알고 접목 할 수 있다.
2)마이즈너 훈련을 통해 ‘충동’의 지점을 찾을 수 있다.
3)마이즈너 훈련을 통해 ‘대상’에 대한 주의집중력을 기를 수 있다.

9주차 [주어진 상황에 대한 이해]
-무엇이 일어나고 있지?-
1)장면 안에 주어진 상황을 분석을 하기 위한 10가지 질문을 탐구 할 수 있다.
2)10가지 질문에 답하고 상황에 대한 인지와 인물의 행동 찾기 훈련을 할 수 있다.

10주차 [에튜드 1]
-opposite objective exercise-
1)Contact exercise (자극과 반응 개념을 신체로 감각 한다.)
2)10가지 질문을 바탕으로 상황을 set-up 하고 그 상황 속으로 dive in 하기
3) 정반대의 목표로 상황 안에 존재하기

11주차 [에튜드 2]
-opposite objective exercise-
1)Contact exercise (자극과 반응 신체로 감각하기)
2)10가지 질문을 바탕으로 상황을 set-up 하고 그 상황 속으로 dive in 하기
3) 정반대의 목표로 상황 안에 존재하기

12주차 [에튜드 발표 및 피드백]
-다음단계 목표찾기-
1)마지막 에튜드 발표를 통해 12주동안 배웠던 개념을 체크하고 영상 녹화를 통해 피드백을 주고 받을 수 있다.
2)배우로서의 내가 가진 장단점을 파악하고 다음단계에서 습득해야 할 지점은 어떤 부분인지 알 수 있고 그것을 취하기 위해 어떠한 목표를 세울 것인지에 대해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