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정소개

  • CLASS I

    Interest, Important (3개월)

  • 01

    신체트레이닝

  • 02

    상상력과 표현력 훈련

  • 03

    보이스 트레이닝I

  • 04

    에튜드

    마이즈너 테크닉

  • 목표 : 배우에게 필요한 기본기를 이해한다

  • 대상 : 비전공자 및 타 학원 6개월 미만 이수자

  • CLASS O

    Objective (3개월)

  • 01

    대본분석

  • 02

    보이스트레이닝II

  • 03

    독백연기 실습

  • 04

    장면연기 실습

  • 목표 : 자신의 매력을 연기에 적극적으로 반영한다

  • 대상 : 전공자 혹은 타학원 6개월 이상 이수자

  • CLASS K

    Keep Going (3개월)

  • 01

    오디션 전략

  • 02

    오디션 연기 영상촬영

  • 03

    오디션 테크닉

  • 04

    카메라 연기

  • 목표 : 매력적인 캐릭터가 담긴 영상 프로필을 제작

  • 대상 : 전공자 및 경력자

  • CLASS A

    Actors (3개월)

  • 01

    실전대비 감독수업

  • 02

    실전대비 작가수업

  • 03

    현장 노하우 전수

  • 04

    단편제작 실습

  • 목표 : 감독 작가가 진행하는 작품에 출연한다.

  • 대상 : 경력자이며 테스트 합격자

반 개설, 승급 및 반 배정 안내

  • 강사의 특징과 장점을 살려 등급에 맞는 커리큘럼을 기획하고 강의를 개설한다.
  • 반 배정은 매니저와 교육진의 테스트를 통해 배정된다.
  • 승급은 수업목표 이수자를 선별하여 담당강사의 추천으로 승급한다.
  • 미이수자는 같은 등급 다른 커리큘럼 수업에 배정된다.
  • 원생이 요구하는 강사의 수업에 우선 배정한다.

강의시간표

주2회 CLASS
월/목요일, 화/금요일
10:00 ~ 12:30 13:00 ~ 15:30 16:00 ~ 18:30 19:30 ~ 22:00
주1회 CLASS
월요일, 수요일, 목요일, 금요일, 토요일, 일요일
13:00 ~ 16:00 14:30 ~ 17:30 19:00 ~ 22:00

커리큘럼

손성윤 - CLASS 'O'
커리큘럼 : 사실적인 연기를 위해 나로서 출발하는 기초를 다시한번 다지고
드라마 영화 오디션을 위한 대본분석, 캐릭터 분석, 화술



1주
감정게임,즉흥상황
인간의 다양한 감정을 이해하고 표현해보기
다양한 상황에서의 반응, 행동을 탐험해보기.
2주
듣기&리액팅 Giving & Receiving 훈련.
모든 연기는 주고 받는것이지 혼자하는 것이 아님을 깨닫는 수업.
3주
증폭훈련 마이즈너 내적충동을 높이기
상대를 보고 느끼고 말을 주고받는 연습이기.
4주
독백수업 Lv.1
본인의 장점을 파악하여 대사를 선정하여
오디션 자유연기를 만들어보는 수업.
5주
독백수업 Lv.2
카메라너머의 대상을 실제로 그려보며 독백대사를 심화하는
수업.
6주
습관교정
배우로서 불필요한 개인의 습관들을 찾아내 교정.
7주
2인대사
장면만들기(듣기&리액팅이 잘되어가는지 체크하는 수업)
8주
2인secne연기 2인대사를 찾아 분석 후 실연.
9주
디렉팅훈련 감독의 디렉팅에 따른 대응훈련 (개연성 찾기)
10주
즉흥대본(촬영)
오디션상황과 같은 즉흥대본을 빠르게 분석하여 실연하기
11주
영상분석 모니터링 후 문제점 파악 후 보완.
12주
오디션 오디션과 같은 상황을 조성하여
독백, 즉흥대본의 소화력을 높이고 문제점을 보완.

안수빈 - CLASS 'O'
커리큘럼 : 1주차
(1) 몸 풀기 (이완하기) : 경직되어있는 몸을 이완하는 법을 익히며, 완전한 이완으로 인해
다양한 감각을 받아들이고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는 상태로 만드는 훈련. (호흡법, 신체 이완 동작. 연기(촬영)전에 긴장을 낮추고 몸을 깨워주는 동작 위주의 훈련)
(2) 얼굴표정 자유자재로 움직여 보기 : 평소 경직되어 있는 얼굴 근육을 활성화 시켜서 다
양한 표정을 지어보고 단순한 희노애락의 인위적인 표정이 아닌 자극 , 충동 ,반응에 따른
표정변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하는 훈련.
(3) 호흡, 발음 연습 : 여러 발음을 정확하게 내는 연습을 통해 호흡과 발음을 자연스럽게
하도록 훈련하기.
(4) 자기소개 하기 : 비 언어적 표현 만으로 자기소개를 해보고 , 서로 유추해보면서 본인의
의도를 상대방(관객)에게 전달할 수 있는 연습하기. 그 후에는 말과 적절한 제스처를 이용해 다시 소개해보기 . (말과 행동의 적절한 표현 익히
기와 동시에 내 자신에 대해 알아가기.)
(5) 자유연기 발표하기 : 현재 본인이 하는 자유연기를 체크하고 앞으로 어떤 방향으로 발전
해나가야 하는지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 갖기.
* 2주차 준비사항 : 휴먼 드라마 장르 독백 한가지씩 정해오기.
2주차
(1) 감정 극대화훈련 : 자신의 인생에서 가장 인상깊었던 감정을 담아 대상을 자유롭게 설정
해서 영상편지 형식의 즉흥 독백을 해본다. 자신이 느꼈던 그 감정을 떠올려 즉흥 독백을
하는 순간 또한 느껴지는 새로운 감정들을 가감없이 표현해보고 자신이 평소 자주쓰지않았
던 감정을 극대화시켜서 사용해보는 훈련을 해본다.(2) 독백연기하기 : 휴먼 드라마장르 독백 속 캐릭터와 대사 분석 하고 러프하게 독백 연기
해보기.
3주차
(1) 2인 1조로 즉흥연기하기 : 준비된 상황 카드를 뽑아 2인 1조로 즉흥연기를 한다. 상대방
과 함께 여러 상황에 대처하는 순발력과, 상호작용하며 호흡을 주고 받는 것에 대해서 심도
있게 알아가 본다.
(2) 분석한 독백을 토대로 실연하기 : 독백연기를 하고 다양한 표현 방식에 대해 알아본다. 4주차
독백연기 촬영 하기 : 독백을 바스트 샷으로 촬영해보고 그 소감에 대해 이야기하고 보완할
점에 대해 이야기 한다. 5주차
준비된 상황극 카드를 뽑아보고 원 안(정해진 범위)에서 혼자 즉흥연기하기 : 바닥에 정해진
범위를 표시하고 주어진 가상의 공간 안에서만 즉흥연기를 한다. 공감각과, 상상력을 키우는
훈련. (카메라 앵글에서 벗어나지 않고 연기 할수도 있어야 함을 훈련하기 위함 이기도 하
다.)
*6주차 준비사항 배부한 2~3인 장면 연기를 숙지해 오기
6주차
2~3인 장면 연기를 하면서 정면 투샷, 오버더숄더샷, 싱글샷(원샷) 으로 나눠 촬영해보고 카
메라 앵글에 따라 어떻게 연기해야 하는지를 익혀보고, 여러 번 같은 장면을 연기할 때 더
블액션을 맞추는 연습도 같이 해본다. 7주차
2인 장면연기: 당일에 받은 2인 장면대사를 짧은 시간에 익히고 2인1조로 대사를 주고 받으
며 자유롭게 표현해보기. (자극,충동,반응)에 입각해서 해보고 상대역과의 호흡이란 무엇인지
직접 느껴보고 이해해본다.
*8주차 준비사항 : 사극 독백 준비 해오기. 8주차
사극 독백연기 하기 : 사극 대사의 특징을 알아보고, 캐릭터, 대사 분석을 해본다. 9주차
분석한 사극 독백을 토대로 실연하기 : 사극독백연기를 하고 디테일하고 다양한 표현 방식
에 대해 알아본다.10주차
사극 독백연기를 바스트 샷으로 촬영해보고 그에 따른 소감과, 보완해야 할 점들을 이야기
해본다. 11주차
실전 오디션 준비 하기 : 자기소개,자유연기,~라면 어떻게 할 것 인가에 대해 준비 해본다. 12주차
모의 오디션 하기 : 실제 오디션처럼 자기소개, 자유연기, 간단한 인터뷰를 해보면서 실전에
대비하는 훈련을 해본다.

하유원 - CLASS 'O'
커리큘럼 : 연기의 기초부터 연기의 시작. 나로부터 출발의 개념을 이해하고, 오디션 테크닉에 앞서 배우 본인들의 장점과 매력, 대본 분석 등 기초 화술, 기초 연기의 응용을 위한 수업

1주차 - 오리엔테이션 및 자기 소개, 내 상태 인지(알렉산더 테크닉 활용)
세부내용 - 본인 소개 및 연기적 소양을 위해 본인의 삶에 대한 토론 및 배우 설계 구축

2주차 - 화술 훈련 및 호흡과 발성1.
세부내용 - 기본 감정의 독백을 이용한 화술의 이해 및 발음, 발성, 호흡의 기초 수업

3주차 - 화술 훈련 및 호흡과 발성2.
세부내용 - 배우 개개인의 부족한 발음과 발성, 호흡등을 디테일하게 티칭. 기본 감정의 독백을 이용한 화술의 이해 및 화술의 변형 수업.

4주차 - 대상의 창조 및 오디션 대본 분석 1.
세부내용 - 배우 본인의 매력과 장점을 부각할 수 있는 대본을 통한 대본 분석 수업

5주차 - 대상의 창조 및 오디션 대본 분석 2.
세부내용 - 배우 본인의 매력과 장점을 부각 할 수 있는 대본을 통한 대본 분석 수업 및 본인의 연기로 대상의 상태를 변화하여 분석 수업

6주차 - 습관화된 동작이나 생활습관의 변화
세부내용 - 배우 본인의 능력을 충분히 발휘하고 매체, 영화, 연극등 무대 또는 현장에서 발현될 수 있는 중립적인 자세 찾기

7주차 - 자유로운 신체의 움직임 및 대사 하는 방법.
세부내용 - 오디션 분석 대본을 토대로 배우 본인으로서의 말을 하는 수업.

8주차 - 충동에 의해 링클레이터 훈련을 통한 대사 하는 방법
세부내용 - 오디션 분석 대본을 토대로 배우 본인으로서의 말을 하며, 나의 호흡을 어떻게 유용하게 사용하고 호흡안에서 달라지는 감정의 표현과 몸의 상태 느끼는 수업

9주차 - 독백1.
세부내용 - 배우 본인이 고른 독백 속 구체적인 캐릭터 설명과 명확한 분석 수업

10주차 - 독백2.
세부내용 - 배우 본인이 고른 독백 속 구체적인 캐릭터 설명과 명확한 분석 및 시선 처리의 집중도. 디테일한 표현구사 방법 수업

11주차 - 오디션 지정대본 1
세부내용 - 논리적인 씬의 흐름 파악 및 대본 속 캐릭터 분석. 초목표, 단락나누기, 단락별 효과적인 연기 전달 방법 수업

12주차 - 오디션 지정대본 2. 실전 오디션 테크닉 수업
세부내용 - 논리적인 씬의 흐름 파악 및 대본 속 캐릭터 분석. 초목표, 단락 세분화 시키기. 보여주고자 하는 씬의 상황에 대한 캐릭터 분석 및 말을 하는 훈련. 실전 오디션 준비. 보완

김하린 - CLASS 'O'
커리큘럼 : 1주차
연기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와 개념정리, 연기 이론 및 오디션의 이해

2주차
비언어, 비물체, 에쮸드 훈련/ 스타니슬라브스키 배우 훈련 적용
스텔라 애들러 상상훈련

3주차
대본분석, 캐릭터분석, 서브텍스트 찾아내기

4주차
대본분석 및 나의 캐릭터 찾기

5주차
자유연기 만들기, 캐릭터 창출

6주차
자유연기 만들기, 캐릭터 창출

7주차
장면연습, 2인극으로 피드백 주고받기

8주차
장면연습, 2인극으로 피드백 주고받기

9주차
자유연기, 캐릭터 확장하기

10주차
표현력 기르기 및 카메라 적용해보기

11주차
자유연기 및 장면연기 촬영 후 모니터하기

12주차
자유연기 및 장면연기 촬영 후 모니터하기

유정호 - CLASS 'O'
커리큘럼 : 1주차 [자기화과정]
-본인에 대해 다방면을 디테일하게 알기위해서 많은 이야기를 통해서 연기자로서, 본인으로서 알아가는 과정

2주차 [말하기1]
-본인의 연기톤을 알아가고 방향성을 제시해 준다.

3주차 [말하기2]
-가벼운 문장의 대사를 통해 연기에 대해 흥미를 갖게끔 한다

4주차 [감정 알아가기]
-실질적으로 연기에서 쓰이는 많은 감정들에 대해서 토론을 하고, 그 감정들을 연기적으로 한 신으로 만들기

5주차 [감정 알아가기]
-실질적으로 연기에서 쓰이는 많은 감정들에 대해서 토론을 하고, 그 감정들을 연기적으로 한 신으로 만들기

6주차 [감정 알아가기]
-실질적으로 연기에서 쓰이는 많은 감정들에 대해서 토론을 하고, 그 감정들을 연기적으로 한 신으로 만들기

7주차 [감정 알아가기]
-실질적으로 연기에서 쓰이는 많은 감정들에 대해서 토론을 하고, 그 감정들을 연기적으로 한 신으로 만들기

8주차 [상황즉흥연기]
-상황을 주고 그 상황을 본인의 상상력과 연출력을 이용하여 즉흥상황을 마무리까지 표현하기

9주차 [단어즉흥연기]
-몇 가지 단어를 주고, 그 단어를 핵심적인 내용이 들어가게끔 한 신을 표현하기

10주차 [제시대사]
-긴 독백이 아닌, 전후상황을 모르게끔 짧은 내용의 글을 앞뒤에 살을 붙혀서 본인의 색에 맞게끔 재해석해서 표현하기

11주차 [제시대사]
-긴 독백이 아닌, 전후상황을 모르게끔 짧은 내용의 글을 앞뒤에 살을 붙혀서 본인의 색에 맞게끔 재해석해서 표현하기

12주차 [모의오디션]
-오디션을 위해서 모니터를 통해 모의오디션 형식으로 독백연기를 진행 함

조하나 - CLASS 'O'
커리큘럼 : 1주차 [오리엔테이션]
-연기 예술과 배우 예술-
1)연기란 무엇인지에 대해 자유롭게 이야기 나누고 예술가로서 연기를 행하는 것과 배우로 존재하는 일에 대해 함께 토론하여 그 안에서 예술의 참된 의미를 깨달을 수 있도록 한다.
2)기초에서 중급과정으로 넘어가는 단계에 있어, 지금 우리는 어느 레벨에 있는지 체크하고 중급과정의 전체적인 흐름에 대해 알 수 있다

2주차 [분석과 해석]
-주어진 상황에 대한 이해 -
1)장면 안에 주어진 상황을 분석을 하기 위한 10가지 질문을 탐구 할 수 있다.
2)10가지 질문을 통해 장면 안에서 전달하고자 하는 바는 무엇인지 무엇을 위해 장면이 흐르고 있고 어느 지점에 변곡점이 존재하는지에 대한 상황 분석을 할 수 있다.

3주차 [분석과 해석]
-인물의 (관통선)행동선 찾기-
1)장면 안에 인물의 행동을 찾기 위한 10가지 질문을 탐구 할 수 있다.
2)10가지 질문을 통해 장면 안에서 인물이 원하는 바는 무엇인지 그것을 위해 어떤 행동을 선택 할 것인지, 행동의 선택 기준은 어디에 있는지 알 수 있다.

4주차 [흐름 찾기]
- 호흡/언어/신체-
1)비언어 훈련으로 호흡과 신체만으로 행동을 찾을 수 있다.
2)contact exercise로 ‘준비하지 않는’ 신체 감각에 대해 알 수 있다.
3) 생각과 호흡의 연계성을 찾아 충동을 지점을 찾고 신체적인 행동이 언어적인 행동과 어떻게 접목되는지 알 수 있다.

5주차 [장면연기1]
-목표와 전략 -
1)제시되는 장면을 실연한다.
2)상대방과 호흡을 맞추어 보면서 대상에 대한 태도, 대상을 바꾸어 내려는 목표, 그리고 그것을 위한 전략을 세울 수 있다.

6주차 [장면연기2]
-장애와 위기-
1)제시되는 장면을 실연한다.
2)상대방과 호흡을 맞추어 보면서 인물이 처한 상황 안에서 어떠한 장애와 위기들이 존재하고 인물을 그것을 극복하기 위해 어떠한 선택을 하는지에 대해 알 수 있다.

7주차 [장면연기3]
-자극과 반응-
1)배우가 선택한 장면으로 실연한다.
2)상대방과 호흡을 맞추어 보면서 인물과 인물이 만날 때 어떤 자극과 반응이 오가는지에 대해 알 수 있다.
3)자극과 반응이 잘 이루어진 순간과 그렇지 않은 순간에 대해 인지 할 수 있다.

8주차 [촬영 및 피드백]
1)장면 발표를 통해 배웠던 개념을 체크하고 영상 녹화를 통해 피드백을 주고 받을 수 있다.
2)배우로서의 내가 가진 장단점을 파악하고 다음단계에서 습득해야 할 지점은 어떤 부분인지 알 수 있고 그것을 취하기 위해 어떠한 목표를 세울 것인지에 대해 알 수 있다.

9주차 [독백 트레이닝1]
-내 말 하기-
1)자신에게 가장 인상 깊었던 상황을 바탕으로 독백을 직접 쓰고 그것을 바탕으로 실연해 본다.
2)나의 말과 남의 말의 차이점에 대해 알 수 있고 내 말처럼 할 수 있는 연기 화술의 개념에 대해 알 수 있다.

10주차 [독백 트레이닝2]
-나는 무엇을 원하고 있지?-
1)각자가 준비해온 다양한 독백을 살펴보고 ‘좋은 독백’ 고르는 기준에 대해서 알 수 있다.
2)인물이 무엇을 원하고 있고, 그것을 이루기 위해 어떤 행동을 하며 그 행동에 의해 흐름이 변화하고 비트가 나뉘어 지는지에 대해 알 수 있다.
3)나와 인물과의 연계성을 찾는 과정을 이해 할 수 있고 독백 연기에 적극적으로 반영할 수 있다.

11주차 [독백 트레이닝 3]
- 매력적이고 입체적인 인물 -
1)지난 시간에 골랐던 독백을 바탕으로 실연해 볼 수 있다.
2)관객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심사위원의 시선을 사로잡기 위한 독백연기에 대해 함께 고민해 보고 매력적이고 입체적인 인물, 독백을 실연하기 위한 요소들이 무엇이 있는지 알 수 있고, 그것을 접목하여 실연할 수 있다.

12주차 [촬영 및 피드백 ]
-다음단계 목표찾기-
1)독백 발표를 통해 12주동안 배웠던 개념을 체크하고 영상 녹화를 통해 피드백을 주고 받을 수 있다.
2)배우로서의 내가 가진 장단점을 파악하고 다음단계에서 습득해야 할 지점은 어떤 부분인지 알 수 있고 그것을 취하기 위해 어떠한 목표를 세울 것인지에 대해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