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정소개

  • CLASS I

    Interest, Important (3개월)

  • 01

    신체트레이닝

  • 02

    상상력과 표현력 훈련

  • 03

    보이스 트레이닝I

  • 04

    에튜드

    마이즈너 테크닉

  • 목표 : 배우에게 필요한 기본기를 이해한다

  • 대상 : 비전공자 및 타 학원 6개월 미만 이수자

  • CLASS O

    Objective (3개월)

  • 01

    대본분석

  • 02

    보이스트레이닝II

  • 03

    독백연기 실습

  • 04

    장면연기 실습

  • 목표 : 자신의 매력을 연기에 적극적으로 반영한다

  • 대상 : 전공자 혹은 타학원 6개월 이상 이수자

  • CLASS K

    Keep Going (3개월)

  • 01

    오디션 전략

  • 02

    오디션 연기 영상촬영

  • 03

    오디션 테크닉

  • 04

    카메라 연기

  • 목표 : 매력적인 캐릭터가 담긴 영상 프로필을 제작

  • 대상 : 전공자 및 경력자

  • CLASS A

    Actors (3개월)

  • 01

    실전대비 감독수업

  • 02

    실전대비 작가수업

  • 03

    현장 노하우 전수

  • 04

    단편제작 실습

  • 목표 : 감독 작가가 진행하는 작품에 출연한다.

  • 대상 : 경력자이며 테스트 합격자

반 개설, 승급 및 반 배정 안내

  • 강사의 특징과 장점을 살려 등급에 맞는 커리큘럼을 기획하고 강의를 개설한다.
  • 반 배정은 매니저와 교육진의 테스트를 통해 배정된다.
  • 승급은 수업목표 이수자를 선별하여 담당강사의 추천으로 승급한다.
  • 미이수자는 같은 등급 다른 커리큘럼 수업에 배정된다.
  • 원생이 요구하는 강사의 수업에 우선 배정한다.

강의시간표

주2회 CLASS
월/목요일, 화/금요일, 토/일요일
10:00 ~ 12:30 13:00 ~ 15:30 16:00 ~ 18:30 19:30 ~ 22:00
주1회 CLASS
월요일, 수요일, 목요일, 금요일, 토요일, 일요일
10:00 ~ 13:00 14:30 ~ 17:30 19:00 ~ 22:00

커리큘럼

안수빈 - CLASS 'I'
커리큘럼 : 1주차
(1) 몸 풀기 (이완하기) : 경직되어있는 몸을 이완하는 법을 익히며, 완전한 이완으로 인해
다양한 감각을 받아들이고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는 상태로 만드는 훈련. (물, 나뭇잎, 바람 되어보기, 간단한 호흡법과, 스트레칭, 연기(촬영)전에 긴장을 낮추고 몸을
깨워주는 동작 위주의 훈련)
(2) 얼굴표정 자유자재로 움직여 보기 : 평소 경직되어 있는 얼굴 근육을 활성화 시켜서 다
양한 표정을 지어보고 단순한 희노애락의 인위적인 표정이 아닌 자극 , 충동 ,반응에 따른
표정변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하는 훈련.
(3) 호흡, 발음 연습 : 여러 발음을 정확하게 내는 연습을 통해 호흡과 발음을 자연스럽게
하도록 훈련하기.
(4) 자기소개 하기 : 비 언어적 표현 만으로 자기소개를 해보고 , 서로 유추해보면서 본인의
의도를 상대방(관객)에게 전달할 수 있는 연습하기. 그 후에는 말과 적절한 제스처를 이용해 다시 소개해보기 . (말과 행동의 적절한 표현 익히
기와 동시에 내 자신에 대해 알아가기.)
* 2주차 준비사항 : 휴먼 드라마 장르 독백 한가지씩 정해오기. 2주차
(1) 공 주고받기 : 다 같이 원으로 서서 가상의 공을 주고 받는다. 가상의 공의 크기와 형태
를 자유롭게 만들어, 주고 받기 훈련을 하면서 실제 연기할 때 상대방의 대사를 제대로 듣
고 감정을 관찰 함으로써 정해놓고 하는 연기가 아닌, 실제 느껴지는 것을 표현하고 호흡할
수 있는 연기를 경험해본다.
(2) 독백 : 휴먼 드라마장르 독백 속 캐릭터와 대사 분석 해보기3주차
(1) 2인1조로 짝을 지어 거울 보기 하기 : 상대방의 행동을 번갈아가며 관찰하고 모방한다. 관찰력과, 집중력을 키우고 동시에 혼자 하는 연기가 아닌 함께하는 작업임을 느끼는 훈련.
(2) 분석한 독백을 토대로 실연하기 : 독백연기를 하고 다양한 표현 방식에 대해 알아본다. 4주차
독백연기 촬영 하기 : 독백을 바스트 샷으로 촬영해보고 그 소감에 대해 이야기하고 보완할
점에 대해 이야기 한다. 5주차
감정 극대화훈련 : 자신의 인생에서 가장 인상깊었던 감정을 담아 대상을 자유롭게 설정해
서 영상편지 형식의 즉흥 독백을 해본다. 자신이 느꼈던 그 감정을 떠올려 즉흥 독백을 하
는 순간 또한 느껴지는 새로운 감정들을 가감없이 표현해보고 자신이 평소 자주쓰지않았던
감정을 극대화시켜서 사용해보는 훈련을 해본다. 6주차
준비된 상황극 카드를 뽑아보고 원 안(정해진 범위)에서 즉흥연기하기 : 바닥에 정해진 범위
를 표시하고 주어진 가상의 공간 안에서만 즉흥연기를 한다. 공감각과, 상상력을 키우는 훈
련. (카메라 앵글에서 벗어나지 않고 연기 할수도 있어야 함을 훈련하기 위함 이기도 하다.)
* 7주차 준비사항 : 배부한 2~3인 장면 대사를 숙지해오기. 7주차
2~3인 장면 연기를 하면서 정면 투샷, 오버더숄더샷, 싱글샷(원샷) 으로 나눠 촬영해보고 카
메라 앵글에 따라 어떻게 연기해야 하는지를 익혀보고, 여러 번 같은 장면을 연기할 때 더
블액션을 맞추는 연습도 같이 해본다.
*8주차 준비사항 : 사극 독백 준비 해오기. 8주차
사극 독백연기 하기 : 사극 대사의 특징을 알아보고, 캐릭터, 대사 분석을 해본다. 9주차
분석한 사극 독백을 토대로 실연하기 : 사극독백연기를 하고 디테일하고 다양한 표현 방식
에 대해 알아본다. 10주차
사극 독백연기를 바스트 샷으로 촬영해보고 그에 따른 소감과, 보완해야 할 점들을 이야기
해본다.11주차
실전 오디션 준비 하기 : 자기소개,자유연기,~라면 어떻게 할 것 인가에 대해 준비 해본다. 12주차
모의 오디션 하기 : 실제 오디션처럼 자기소개, 자유연기, 간단한 인터뷰를 해보면서 실전에
대비하는 훈련을 해본다.

손성윤 - CLASS 'O'
커리큘럼 : 사실적인 연기를 위해 나로서 출발하는 기초를 다시한번 다지고
드라마 영화 오디션을 위한 대본분석, 캐릭터 분석, 화술



1주
감정게임,즉흥상황
인간의 다양한 감정을 이해하고 표현해보기
다양한 상황에서의 반응, 행동을 탐험해보기.
2주
듣기&리액팅 Giving & Receiving 훈련.
모든 연기는 주고 받는것이지 혼자하는 것이 아님을 깨닫는 수업.
3주
증폭훈련 마이즈너 내적충동을 높이기
상대를 보고 느끼고 말을 주고받는 연습이기.
4주
독백수업 Lv.1
본인의 장점을 파악하여 대사를 선정하여
오디션 자유연기를 만들어보는 수업.
5주
독백수업 Lv.2
카메라너머의 대상을 실제로 그려보며 독백대사를 심화하는
수업.
6주
습관교정
배우로서 불필요한 개인의 습관들을 찾아내 교정.
7주
2인대사
장면만들기(듣기&리액팅이 잘되어가는지 체크하는 수업)
8주
2인secne연기 2인대사를 찾아 분석 후 실연.
9주
디렉팅훈련 감독의 디렉팅에 따른 대응훈련 (개연성 찾기)
10주
즉흥대본(촬영)
오디션상황과 같은 즉흥대본을 빠르게 분석하여 실연하기
11주
영상분석 모니터링 후 문제점 파악 후 보완.
12주
오디션 오디션과 같은 상황을 조성하여
독백, 즉흥대본의 소화력을 높이고 문제점을 보완.

안수빈 - CLASS 'O'
커리큘럼 : 1주차
(1) 몸 풀기 (이완하기) : 경직되어있는 몸을 이완하는 법을 익히며, 완전한 이완으로 인해
다양한 감각을 받아들이고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는 상태로 만드는 훈련. (호흡법, 신체 이완 동작. 연기(촬영)전에 긴장을 낮추고 몸을 깨워주는 동작 위주의 훈련)
(2) 얼굴표정 자유자재로 움직여 보기 : 평소 경직되어 있는 얼굴 근육을 활성화 시켜서 다
양한 표정을 지어보고 단순한 희노애락의 인위적인 표정이 아닌 자극 , 충동 ,반응에 따른
표정변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하는 훈련.
(3) 호흡, 발음 연습 : 여러 발음을 정확하게 내는 연습을 통해 호흡과 발음을 자연스럽게
하도록 훈련하기.
(4) 자기소개 하기 : 비 언어적 표현 만으로 자기소개를 해보고 , 서로 유추해보면서 본인의
의도를 상대방(관객)에게 전달할 수 있는 연습하기. 그 후에는 말과 적절한 제스처를 이용해 다시 소개해보기 . (말과 행동의 적절한 표현 익히
기와 동시에 내 자신에 대해 알아가기.)
(5) 자유연기 발표하기 : 현재 본인이 하는 자유연기를 체크하고 앞으로 어떤 방향으로 발전
해나가야 하는지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 갖기.
* 2주차 준비사항 : 휴먼 드라마 장르 독백 한가지씩 정해오기.
2주차
(1) 감정 극대화훈련 : 자신의 인생에서 가장 인상깊었던 감정을 담아 대상을 자유롭게 설정
해서 영상편지 형식의 즉흥 독백을 해본다. 자신이 느꼈던 그 감정을 떠올려 즉흥 독백을
하는 순간 또한 느껴지는 새로운 감정들을 가감없이 표현해보고 자신이 평소 자주쓰지않았
던 감정을 극대화시켜서 사용해보는 훈련을 해본다.(2) 독백연기하기 : 휴먼 드라마장르 독백 속 캐릭터와 대사 분석 하고 러프하게 독백 연기
해보기.
3주차
(1) 2인 1조로 즉흥연기하기 : 준비된 상황 카드를 뽑아 2인 1조로 즉흥연기를 한다. 상대방
과 함께 여러 상황에 대처하는 순발력과, 상호작용하며 호흡을 주고 받는 것에 대해서 심도
있게 알아가 본다.
(2) 분석한 독백을 토대로 실연하기 : 독백연기를 하고 다양한 표현 방식에 대해 알아본다. 4주차
독백연기 촬영 하기 : 독백을 바스트 샷으로 촬영해보고 그 소감에 대해 이야기하고 보완할
점에 대해 이야기 한다. 5주차
준비된 상황극 카드를 뽑아보고 원 안(정해진 범위)에서 혼자 즉흥연기하기 : 바닥에 정해진
범위를 표시하고 주어진 가상의 공간 안에서만 즉흥연기를 한다. 공감각과, 상상력을 키우는
훈련. (카메라 앵글에서 벗어나지 않고 연기 할수도 있어야 함을 훈련하기 위함 이기도 하
다.)
*6주차 준비사항 배부한 2~3인 장면 연기를 숙지해 오기
6주차
2~3인 장면 연기를 하면서 정면 투샷, 오버더숄더샷, 싱글샷(원샷) 으로 나눠 촬영해보고 카
메라 앵글에 따라 어떻게 연기해야 하는지를 익혀보고, 여러 번 같은 장면을 연기할 때 더
블액션을 맞추는 연습도 같이 해본다. 7주차
2인 장면연기: 당일에 받은 2인 장면대사를 짧은 시간에 익히고 2인1조로 대사를 주고 받으
며 자유롭게 표현해보기. (자극,충동,반응)에 입각해서 해보고 상대역과의 호흡이란 무엇인지
직접 느껴보고 이해해본다.
*8주차 준비사항 : 사극 독백 준비 해오기. 8주차
사극 독백연기 하기 : 사극 대사의 특징을 알아보고, 캐릭터, 대사 분석을 해본다. 9주차
분석한 사극 독백을 토대로 실연하기 : 사극독백연기를 하고 디테일하고 다양한 표현 방식
에 대해 알아본다.10주차
사극 독백연기를 바스트 샷으로 촬영해보고 그에 따른 소감과, 보완해야 할 점들을 이야기
해본다. 11주차
실전 오디션 준비 하기 : 자기소개,자유연기,~라면 어떻게 할 것 인가에 대해 준비 해본다. 12주차
모의 오디션 하기 : 실제 오디션처럼 자기소개, 자유연기, 간단한 인터뷰를 해보면서 실전에
대비하는 훈련을 해본다.

하유원 - CLASS 'K'
커리큘럼 : 실전 오디션에 맞춰 배우 본인의 매력 및 대사하는 방법. 캐릭터 구축 및 오디션 테크닉에 관한 수업.

1주차 - 오리엔테이션 및 자기소개
세부사항 - 본인 소개 및 연기적 소양을 위해 본인의 삶에 대한 토론 및 배우 설계 구축

2주차 - 캐릭터에 바른 이해
세부사항 - 인물의 특징 및 캐릭터와 배우 본인의 장점으로서 인물에 다가가는 방법을 이해.

3주차 - 캐릭터에 대한 접근방법 1.
세부사항 - 배우 본인의 삶과 캐릭터의 삶을 대입해 배우 본인만의 매력적인 캐릭터 구축 및 설계

4주차 - 캐릭터에 대한 접근방법 2.
세부사항 - 드라마, 영화 속 독백을 선정하여 인물 분석 및, 배우 본인으로서 상황에 맞는 캐릭터로 변신하는 작업

5주차 - 캐릭터에 대한 접근방법 3.
세부사항 - 드라마, 영화 속 독백을 선정하여 인물 분석 및, 배우 본인으로서 상황에 맞는 캐릭터로 변신하는 작업 및 디테일 수업

6주차 - 개인의 캐릭터 구축
세부사항 - 드라마, 영화 속 독백을 선정하여 인물 분석 및, 배우 본인으로서 상황에 맞는 캐릭터로 변신하는 작업 및 디테일 수업 및 배우 본인의 매력 발산을 위한 세부적인 디테일 수업

7주차 - 1인 에쭈드
세부사항 - 선택한 대본을 토대로 물체의 생각과 인물에 대한 생각을 제스처가 아닌 정확한 단위로 나눠 행동을 만들어서 하는 수업

8주차 - 2인 에쭈드
세부사항 - 1인 에쭈드에서 인물 추가. 물체, 생각, 사람을 행동동사 및 단위로 나눠 다뤄내는 수업

9주차 - 에쭈드를 통한 장면 발표
세부사항 - 2인 1조로 에쭈드를 통한 장면 씬 발표 (보고, 듣고 말하는 방법. 엑션과 리엑션)

10주차 - 오디션 및 카메라 연기 실전 테스트 점검
세부사항 - 배운 수업을 토대로 오디션 및 본인의 독백, 오디션 독백으로 보다 객관적인 시선으로 바라보며, 실전 오디션에 적용되는 독백으로 수업

11주차 - 독백 선택 및 실전 오디션 대비
세부사항 - 완성된 독백으로 실전 오디션 대비 및 모의 오디션 진행

12주차 - 파이널 오디션 및 배우 본인의 캐릭터 구축 및 완성도
세부사항 - 11주차까지 배운 내용을 토대로 본인만의 캐릭터 구축 및 효과적인 오디션 방법을 찾아 배우 각각의 본인에 따른 인물 발표 및 독백 발표. 실전 오디션 진행

하유원 - CLASS 'O'
커리큘럼 : 연기의 기초부터 연기의 시작. 나로부터 출발의 개념을 이해하고, 오디션 테크닉에 앞서 배우 본인들의 장점과 매력, 대본 분석 등 기초 화술, 기초 연기의 응용을 위한 수업

1주차 - 오리엔테이션 및 자기 소개, 내 상태 인지(알렉산더 테크닉 활용)
세부내용 - 본인 소개 및 연기적 소양을 위해 본인의 삶에 대한 토론 및 배우 설계 구축

2주차 - 화술 훈련 및 호흡과 발성1.
세부내용 - 기본 감정의 독백을 이용한 화술의 이해 및 발음, 발성, 호흡의 기초 수업

3주차 - 화술 훈련 및 호흡과 발성2.
세부내용 - 배우 개개인의 부족한 발음과 발성, 호흡등을 디테일하게 티칭. 기본 감정의 독백을 이용한 화술의 이해 및 화술의 변형 수업.

4주차 - 대상의 창조 및 오디션 대본 분석 1.
세부내용 - 배우 본인의 매력과 장점을 부각할 수 있는 대본을 통한 대본 분석 수업

5주차 - 대상의 창조 및 오디션 대본 분석 2.
세부내용 - 배우 본인의 매력과 장점을 부각 할 수 있는 대본을 통한 대본 분석 수업 및 본인의 연기로 대상의 상태를 변화하여 분석 수업

6주차 - 습관화된 동작이나 생활습관의 변화
세부내용 - 배우 본인의 능력을 충분히 발휘하고 매체, 영화, 연극등 무대 또는 현장에서 발현될 수 있는 중립적인 자세 찾기

7주차 - 자유로운 신체의 움직임 및 대사 하는 방법.
세부내용 - 오디션 분석 대본을 토대로 배우 본인으로서의 말을 하는 수업.

8주차 - 충동에 의해 링클레이터 훈련을 통한 대사 하는 방법
세부내용 - 오디션 분석 대본을 토대로 배우 본인으로서의 말을 하며, 나의 호흡을 어떻게 유용하게 사용하고 호흡안에서 달라지는 감정의 표현과 몸의 상태 느끼는 수업

9주차 - 독백1.
세부내용 - 배우 본인이 고른 독백 속 구체적인 캐릭터 설명과 명확한 분석 수업

10주차 - 독백2.
세부내용 - 배우 본인이 고른 독백 속 구체적인 캐릭터 설명과 명확한 분석 및 시선 처리의 집중도. 디테일한 표현구사 방법 수업

11주차 - 오디션 지정대본 1
세부내용 - 논리적인 씬의 흐름 파악 및 대본 속 캐릭터 분석. 초목표, 단락나누기, 단락별 효과적인 연기 전달 방법 수업

12주차 - 오디션 지정대본 2. 실전 오디션 테크닉 수업
세부내용 - 논리적인 씬의 흐름 파악 및 대본 속 캐릭터 분석. 초목표, 단락 세분화 시키기. 보여주고자 하는 씬의 상황에 대한 캐릭터 분석 및 말을 하는 훈련. 실전 오디션 준비. 보완

김하린 - CLASS 'O'
커리큘럼 : 1주차
연기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와 개념정리, 연기 이론 및 오디션의 이해

2주차
비언어, 비물체, 에쮸드 훈련/ 스타니슬라브스키 배우 훈련 적용
스텔라 애들러 상상훈련

3주차
대본분석, 캐릭터분석, 서브텍스트 찾아내기

4주차
대본분석 및 나의 캐릭터 찾기

5주차
자유연기 만들기, 캐릭터 창출

6주차
자유연기 만들기, 캐릭터 창출

7주차
장면연습, 2인극으로 피드백 주고받기

8주차
장면연습, 2인극으로 피드백 주고받기

9주차
자유연기, 캐릭터 확장하기

10주차
표현력 기르기 및 카메라 적용해보기

11주차
자유연기 및 장면연기 촬영 후 모니터하기

12주차
자유연기 및 장면연기 촬영 후 모니터하기

김하린 - CLASS 'I'
커리큘럼 : 1주차
연기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와 개념정리, 연기 이론 및 오디션의 이해

2주차
비언어, 비물체, 에쮸드 훈련/ 스타니슬라브스키 배우 훈련 적용
스텔라 애들러 상상훈련

3주차
대본분석, 캐릭터분석, 서브텍스트 찾아내기

4주차
대본분석 및 나의 캐릭터 찾기

5주차
자유연기 만들기, 캐릭터 창출

6주차
자유연기 만들기, 캐릭터 창출

7주차
장면연습, 2인극으로 피드백 주고받기

8주차
장면연습, 2인극으로 피드백 주고받기

9주차
자유연기, 캐릭터 확장하기

10주차
표현력 기르기 및 카메라 적용해보기

11주차
자유연기 및 장면연기 촬영 후 모니터하기

12주차
자유연기 및 장면연기 촬영 후 모니터하기

이다해 - CLASS 'I'
커리큘럼 : 1주차[ 오리엔테이션 – 자기발견 ]
1) 자신에 대해 탐색하는 시간을 갖고 배우의 자세와 태도에 대해 함께 탐구한다.
2) 수업 방향성을 제시하고 올바른 배우의 역할에 대한 이해를 돕는다.

2주차[ 호흡훈련 ]
1) 기본적인 움직임을 통해 나의 몸을 인지하는 시간을 갖는다.
2) 몸의 긴장과 이완의 원리를 이해하고 호흡을 통해 긴장을 완화 시키고 자의식을 없앰으로써
자아에 대한 집중력을 높인다.

3주차[ 중립훈련 ]
1) 배우의 중립에 대해 이해함으로써 나 자신에서 배역으로의 준비 자세를 습득한다.
2) 미하일 체홉의 훈련법을 바탕으로 중립에서 역할로의 전이적 체험을 돕는다.

4주차[ 관찰훈련 ]
1) 객체를 깊이 있게 바라봄으로써 본질을 이해하고 집중력을 기른다.
2) 객관적 관찰 속에 개인의 주관적 시각을 찾음으로써 상상력과 창의력을 증진시킨다.

5주차[ 상상력 훈련 ]
1) 사물과 공간을 활용한 훈련으로 오감을 열어줌으로써 온 몸으로의 감각을 돕는다.
2) 상상력의 극대화를 통해 배우로의 무한한 가능성과 더불어 표현력을 높인다.

6주차[ 게임을 통한 즉흥 훈련 (Action and Reaction) ]
1) 게임을 통해 자연스럽게 흘러나오는 행동과 반응을 알아차린다.
2) 에너지와 표현력의 극대화를 경험하도록 돕는다.

7주차[ 교감 훈련 ]
1) 마이즈너 테크닉의 이론과 훈련을 바탕으로 한다.
2) 자아와 상대를 통해 직접 교감과 간접 교감을 이해하고 활용해 봄으로써 내면의 긴밀한 관
계를 형성하도록 돕는다.

8주차[ 주어진 상황을 통한 즉흥 훈련1 (I know What I want) ]
1) 텍스트를 기반하는 훈련으로 ‘주어진 상황’에 대한 분석을 해봄으로써 이해도를 높인다.
2) 자신이 맡은 역할의 목적을 깨달음으로써 논리적 행동선을 찾도록 돕는다.

9주차[ 주어진 상황을 통한 즉흥 훈련2 ( 변형 ) ]
-분석된 텍스트에 장애물을 투입함으로써 즉흥적인 순발력과 창의력의 스펙트럼을 넓힌다.

10주차[ 에튜드1 – 행동의 진실성 ]
1) 일상적 자아와 대본 속 인물의 행동을 찾아 행한다.
2) 행동의 재연과 재현의 개념적 차이를 이해하고 연기의 재현을 경험함으로써 진실성에 대해
탐구한다.

11주차[ 에튜드2 – 보이는 것과 보이지 않는 것 ]
-대본을 바탕으로 인물의 행동과 대사를 통해 보이는 것과 보이지 않는 것을 찾아보고 실전
에 접목시킨다.

12주차[ 발표 및 마무리 ]
1) 에튜드 발표를 통해 자신만의 모노로그를 완성한다.
2) 발표 영상을 모니터링 하면서 서로 피드백하고 개선해야 할 점과 발전 방향성을 제시한다

유정호 - CLASS 'O'
커리큘럼 : 1주차 [자기화과정]
-본인에 대해 다방면을 디테일하게 알기위해서 많은 이야기를 통해서 연기자로서, 본인으로서 알아가는 과정

2주차 [말하기1]
-본인의 연기톤을 알아가고 방향성을 제시해 준다.

3주차 [말하기2]
-가벼운 문장의 대사를 통해 연기에 대해 흥미를 갖게끔 한다

4주차 [감정 알아가기]
-실질적으로 연기에서 쓰이는 많은 감정들에 대해서 토론을 하고, 그 감정들을 연기적으로 한 신으로 만들기

5주차 [감정 알아가기]
-실질적으로 연기에서 쓰이는 많은 감정들에 대해서 토론을 하고, 그 감정들을 연기적으로 한 신으로 만들기

6주차 [감정 알아가기]
-실질적으로 연기에서 쓰이는 많은 감정들에 대해서 토론을 하고, 그 감정들을 연기적으로 한 신으로 만들기

7주차 [감정 알아가기]
-실질적으로 연기에서 쓰이는 많은 감정들에 대해서 토론을 하고, 그 감정들을 연기적으로 한 신으로 만들기

8주차 [상황즉흥연기]
-상황을 주고 그 상황을 본인의 상상력과 연출력을 이용하여 즉흥상황을 마무리까지 표현하기

9주차 [단어즉흥연기]
-몇 가지 단어를 주고, 그 단어를 핵심적인 내용이 들어가게끔 한 신을 표현하기

10주차 [제시대사]
-긴 독백이 아닌, 전후상황을 모르게끔 짧은 내용의 글을 앞뒤에 살을 붙혀서 본인의 색에 맞게끔 재해석해서 표현하기

11주차 [제시대사]
-긴 독백이 아닌, 전후상황을 모르게끔 짧은 내용의 글을 앞뒤에 살을 붙혀서 본인의 색에 맞게끔 재해석해서 표현하기

12주차 [모의오디션]
-오디션을 위해서 모니터를 통해 모의오디션 형식으로 독백연기를 진행 함

유정호 - CLASS 'K'
커리큘럼 : 1주차 [자기화과정]
- 본인의 장단점 및 연기에 대한 생각등 많은 이야기를 통해 자기에 대해 여러가지 방향으로 생각하는 시간을 갖는다.

2주차 [말하기]
- 본인의 연기톤을 알아가고 방향성을 제시해준다.

3주차 [감정에 대한 최고감정을 표현하기]
- 기쁨, 설레임, 분노, 공포등 일반적으로 쓰이는 감정의 최고치를 표현하기/그냥 표현이 아닌 본인의 상상력과 연출력을 이용하여 한 scene 안에서 그 감정의 최고치를 표현해보기

4주차 [감정에 대한 최고감정을 표현하기]
- 기쁨, 설레임, 분노, 공포등 일반적으로 쓰이는 감정의 최고치를 표현하기/그냥 표현이 아닌 본인의 상상력과 연출력을 이용하여 한 scene 안에서 그 감정의 최고치를 표현해보기

5주차 [감정에 대한 최고감정을 표현하기]
- 기쁨, 설레임, 분노, 공포등 일반적으로 쓰이는 감정의 최고치를 표현하기/그냥 표현이 아닌 본인의 상상력과 연출력을 이용하여 한 scene 안에서 그 감정의 최고치를 표현해보기

6주차 [상황즉흥연기]
- 상황즉흥연기를 통해서 순발력과 창의력을 발전시킨다.

7주차 [한 줄 즉흥연기]
- 한 문장의 상황을 주고 본인의 상상력과 연출력을 통해 하나의 scene을 완성한다.

8주차 [단어 즉흥연기1]
- 단어들을 제시하고, 그 단어들을 이용하여 한 scene을 완성하기

9주차 [2인 즉흥연기]
- 상황을 주고 서로의 반응과 태도에 집중하는데 중점을 두고 마무리까지 할 수 있게끔 진행한다.

10주차 [2인 분석 즉흥연기]
- 상황을 주고, 바로 즉흥을 하는것이 아닌, 서로 상황과 캐릭터에 대해 충분히 대화를 통해 분석한 뒤 즉흥극을 한다.

11주차 [2인대사연기]
- 서로 충분히 분석을 한 뒤에 2인대사 연기를 통해 상대방의 호흡과 반응들을 더 디테일하게 알아가기.

12주차 [독백연기]
- 오디션에서 많이 사용되는 독백연기를 모니터를 통해 보며 모의오디션을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