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정소개

  • CLASS I

    Interest, Important (3개월)

  • 01

    신체트레이닝

  • 02

    상상력과 표현력 훈련

  • 03

    보이스 트레이닝I

  • 04

    에튜드

    마이즈너 테크닉

  • 목표 : 배우에게 필요한 기본기를 이해한다

  • 대상 : 비전공자 및 타 학원 6개월 미만 이수자

  • CLASS O

    Objective (3개월)

  • 01

    대본분석

  • 02

    보이스트레이닝II

  • 03

    독백연기 실습

  • 04

    장면연기 실습

  • 목표 : 자신의 매력을 연기에 적극적으로 반영한다

  • 대상 : 전공자 혹은 타학원 6개월 이상 이수자

  • CLASS K

    Keep Going (3개월)

  • 01

    오디션 전략

  • 02

    오디션 연기 영상촬영

  • 03

    오디션 테크닉

  • 04

    카메라 연기

  • 목표 : 매력적인 캐릭터가 담긴 영상 프로필을 제작

  • 대상 : 전공자 및 경력자

  • CLASS A

    Actors (3개월)

  • 01

    실전대비 감독수업

  • 02

    실전대비 작가수업

  • 03

    현장 노하우 전수

  • 04

    단편제작 실습

  • 목표 : 감독 작가가 진행하는 작품에 출연한다.

  • 대상 : 경력자이며 테스트 합격자

반 개설, 승급 및 반 배정 안내

  • 강사의 특징과 장점을 살려 등급에 맞는 커리큘럼을 기획하고 강의를 개설한다.
  • 반 배정은 매니저와 교육진의 테스트를 통해 배정된다.
  • 승급은 수업목표 이수자를 선별하여 담당강사의 추천으로 승급한다.
  • 미이수자는 같은 등급 다른 커리큘럼 수업에 배정된다.
  • 원생이 요구하는 강사의 수업에 우선 배정한다.

강의시간표

주2회 CLASS
월/목요일, 화/금요일
10:00 ~ 12:30 13:00 ~ 15:30 16:00 ~ 18:30 19:30 ~ 22:00
주1회 CLASS
월요일, 수요일, 목요일, 금요일, 토요일, 일요일
13:00 ~ 16:00 14:30 ~ 17:30 19:00 ~ 22:00

커리큘럼

유정호 - CLASS 'K'
커리큘럼 : 1주차 [자기화과정]
- 본인의 장단점 및 연기에 대한 생각등 많은 이야기를 통해 자기에 대해 여러가지 방향으로 생각하는 시간을 갖는다.

2주차 [말하기]
- 본인의 연기톤을 알아가고 방향성을 제시해준다.

3주차 [감정에 대한 최고감정을 표현하기]
- 기쁨, 설레임, 분노, 공포등 일반적으로 쓰이는 감정의 최고치를 표현하기/그냥 표현이 아닌 본인의 상상력과 연출력을 이용하여 한 scene 안에서 그 감정의 최고치를 표현해보기

4주차 [감정에 대한 최고감정을 표현하기]
- 기쁨, 설레임, 분노, 공포등 일반적으로 쓰이는 감정의 최고치를 표현하기/그냥 표현이 아닌 본인의 상상력과 연출력을 이용하여 한 scene 안에서 그 감정의 최고치를 표현해보기

5주차 [감정에 대한 최고감정을 표현하기]
- 기쁨, 설레임, 분노, 공포등 일반적으로 쓰이는 감정의 최고치를 표현하기/그냥 표현이 아닌 본인의 상상력과 연출력을 이용하여 한 scene 안에서 그 감정의 최고치를 표현해보기

6주차 [상황즉흥연기]
- 상황즉흥연기를 통해서 순발력과 창의력을 발전시킨다.

7주차 [한 줄 즉흥연기]
- 한 문장의 상황을 주고 본인의 상상력과 연출력을 통해 하나의 scene을 완성한다.

8주차 [단어 즉흥연기1]
- 단어들을 제시하고, 그 단어들을 이용하여 한 scene을 완성하기

9주차 [2인 즉흥연기]
- 상황을 주고 서로의 반응과 태도에 집중하는데 중점을 두고 마무리까지 할 수 있게끔 진행한다.

10주차 [2인 분석 즉흥연기]
- 상황을 주고, 바로 즉흥을 하는것이 아닌, 서로 상황과 캐릭터에 대해 충분히 대화를 통해 분석한 뒤 즉흥극을 한다.

11주차 [2인대사연기]
- 서로 충분히 분석을 한 뒤에 2인대사 연기를 통해 상대방의 호흡과 반응들을 더 디테일하게 알아가기.

12주차 [독백연기]
- 오디션에서 많이 사용되는 독백연기를 모니터를 통해 보며 모의오디션을 진행.

정목연 - CLASS 'K'
커리큘럼 : 1주차 [나의 말하기는 어떠한가?]
1.인터뷰게임
2.간단한 텍스트를 통해 나의 언어습관을 알아봅니다.

2주차 [연기란 무엇인가. & 목표와 장애물에 대하여]
-본인이 생각하는 연기와 학습하게 될 연기의 차이를 간단한 훈련을 통해 알아봅니다.
1. 되기 Vs 하기 능동성. 주체성. 긍정성을 이야기하고, 연기할 때 집중한다는 것이 무엇인지 알아봅니다.
2. 목표를 향한 연기의 중요성에 대하여 학습합니다. 간단한 텍스트를 통해 말의 이유를 찾아봅니다. , 동시에 텍스트 안의 갈등요소를 찾아내어 , 입장을 가진 말하기를 훈련합니다.
3. 방해요소를 통해 갈등을 강화 시켜봅니다.

3주차 [이해와 표현 1 & 발음기관 훈련-이해화 과정 1]
- 목적 배우에게 상황과 텍스트를 이해한다는 것이 무엇인지 알아봅니다.
1. 지난 시간 주어진 텍스트를 통해 자신이 준비해 온 상황을 이야기해봅니다.
2. 질문을 통해 상황과 인물, 목적, 말의 내용. 상대방과의 관계, 공간 및 갈등 요소 등 이야기를 풍성하게 만드는 과정을 학습합니다.
3. 달라지는 말하기를 경험합니다.
4. 전 후를 촬영하여 모니터 합니다. 발음기관 훈련 정확한 자음과 모음 발음을 알아봅니다. 간단한 훈련도 학습하여 매일매일 꾸준함의 힘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합니다.

4주차 [이해와 표현 2 - 관계]
-1. 주어지는 텍스트를 통해 상황을 파악합니다.
2. 지난시간에 이어 목적을 찾아내고, 구체적인 상대방과의 관계에 대하여 살펴봅니다.
3. 질문을 통해 파악하는 방법을 습득하고, 스스로 그 과정을 해 낼 수 있는지 알아봅니다.
4. 전 후의 차이를 촬영하며 모니터 합니다.

5주차 [실행화 과정을 위하여1]
- 대상에 대한 주의 집중-배우의 집중이란 무엇인지 알아봅니다. 대상에 대한 주의 집중이 연기할 때 무엇을 변화시키는 지 경험해 봅니다.
1. 각자 이해한 텍스트를 연기합니다.
2. 학습한 대상에 대한 주의 집중의 개념을 사용하여 연기해 봅니다.
3. 전 과 후의 차이를 촬영하고 모니터하여 변화하는 지점이 있는지 경험해 봅니다.

6주차 [실행화 과정을 위하여2 - 상상을 통해 감각하며 말하기]
-1.미리 나누어진 텍스트를 각자 이해하여 자신만의 상황으로 구체화 시켜 말합니다.
2. 텍스트를 이미지화하여 이야기합니다.
3. 상상을 통해한오감 깨우기.
4. 오감을 사용하여 연기한다는 것이 어떤 변화를 가져오는지 경험해 봅니다.

7주차 [독백만들기 1]
-이제까지 받고, 살펴본 텍스트 중에 자신에게 가장 어울렸던 것을 하나 골라 훈련합니다. 학습한 개념이 자신에게 습득이 되었는지 살펴보고, 그저 개념을 아는 것에 그치지 않고, 활용하여 연기할 수 있는지 알아봅니다. 부족한 부분과 함께 자신의 장점 활용 방법에 대해서도 살펴봅니다.

8주차 [독백만들기 2]
- 상대방과 함께 연기하기
-1. 자신의 독백 상황을 상대방과 연기합니다.
2. 상대방 없이 혼자 해봅니다.
3. 주어지는 텍스트, 즉흥 상황 등을 가지고 활용하고 응용해봅니다.
4. 촬영하여 모니터 합니다.

상대방과 함께 연기하기
1. 상대방과 연기합니다.
2. 상대방 없이 혼자 해봅니다.
3. 주어지는 텍스트, 즉흥 상황 등을 가지고 활용하고 응용해봅니다.

9주차 [독백만들기 3]
- 영상만들기
-1. 강사의 추천 독백, 본인이 찾아온 독백 등 다양하게 텍스트를 준비하여 연기합니다.
2. 바스트 샷에 어울리는표현 방법들을 연구하고, 영상을 만듭니다.

10주차 [오디션 테크닉 1]
-1비대면 오디션
- 미리 공지한 양식과 형식으로 각자 연기 영상을 찍어옵니다. 촬영본을 모니터 하며 함께 이야기 나눕니다. 좋은 영상에 대하여 함께 알아봅니다.
2. 대면 오디션 - 모의 대면 오디션을 통해 자신의 장단점을 다시한번 환기합니다. 긴장에서 오는 자신의 부족한 점은 없는지 그것의 극복 방법에 대해서도 살펴봅니다.

11주차 [독백만들기 4]
-준비된 독백 외에 본인과 전혀 다른 매력을 보여줄 수 있는 독백을 만듭니다. 이제까지 수업한 내용들이 담길 수 있도록 합니다.

12주차 [오디션 테크닉 2]
-모의 대면 오디션을 통해 이제까지 만들어온 각기 다른 매력의 독백 3개를 모두 연기합니다. 미리 제시한 제시대사도 연기합니다. 이제까지의 수업과 모의 오디션을 통해 알게 된 각자의 장단점을 이야기하고, 앞으로의 방향과 더 훈련되어야 할 점에 대하여 살펴봅니다.

조하나 - CLASS 'I'
커리큘럼 : 1주차 [오리엔테이션]
-연기 예술과 배우 예술-
1)연기란 무엇인지에 대해 자유롭게 이야기 나누고 예술가로서 연기를 행하는 것과 배우로 존재하는 일에 대해 함께 토론하여 그 안에서 예술의 참된 의미를 깨달을 수 있도록 한다.

2주차 [감각열기]
-몸 인지-
-감각과 상상력 연결하기-
1)호흡 훈련 ”호흡과 몸” (2주차 - 6주차까지매주) - 링클레이터 접근법으로 호흡의 원리에 대해 이해 할 수 있다. - 자신만의 호흡과 발성 훈련 법을 습득할 수 있다.
2)나의 몸/중립의 몸/여러 가지 상황에서의 몸을 인지하여 순간에 존재 할 수 있다.
3)감각과 상상력을 연계성을 깨닫고 접목해 볼 수 있다

3주차 [관찰과 모방]
-집중의 중심-
1)호흡 훈련 ”호흡과 이완” (2주차 - 6주차까지매주) - 링클레이터 접근법으로 호흡의 원리에 대해 이해 할 수 있다. - 자신만의 호흡과 발성 훈련 법을 습득할 수 있다.
2)연기를 행하는 순간의 집중의 중심과 방향성이 어디로 향해야 하는지 알 수 있다.
3)대상(목표점)이라는 개념에 대해 알고 활동을 통해 감각할 수 있다. 4)Viewpoint / Laban 움직임 이론의 요소를 연기의 움직임에 집적 적용해 볼 수 있다

4주차 [호흡과 생각]
-연기의 시작과 끝-
1)호흡 훈련 “호흡과 소리의 접촉” (2주차 - 6주차까지매주) - 링클레이터 접근법으로 호흡의 원리에 대해 이해 할 수 있다. - 자신만의 호흡과 발성 훈련 법을 습득할 수 있다.
2)인간의 가장 기본적인 흐름에 대해 이해 할 수 있다.
3) 생각과 호흡의 연계성을 찾아 언어적인 행동에 접목할 수 있다.

5주차 [자극과 반응]
-하나의 비트 (사건과 행동)-
1)호흡 훈련 ”공명” (2주차 - 6주차까지매주) - 링클레이터 접근법으로 호흡의 원리에 대해 이해 할 수 있다. - 자신만의 호흡과 발성 훈련 법을 습득할 수 있다.
2)언어적인 행동의 자연스러운 흐름을 찾기 위한 비트의 개념을 알 수 있다.
3)사건과 행동의 연계성을 이해하고 자극과 반응의 개념을 연기에 접목할 수 있다.

6주차 : [믿음]
1)호흡 훈련 ”호흡과 충동 & 정리하기 ” - 링클레이터 접근법으로 호흡의 원리에 대해 이해 할 수 있다. - 자신만의 호흡과 발성 훈련 법을 습득할 수 있다. - 6주동안의 훈련법 루틴을 바탕으로 자신만의 워밍업 루틴을 만들 수 있으며 매일 훈련에 접목해 볼 수 있다.
2)연기의 개념에서 ‘믿음’이란 무엇인지 알 수 있다.
3)긴장의 7단계, 사탕 찾기 활동을 통해 믿음의 중요성을 알 수 있다

7주차 [즉흥 상황극에 대한 이해]
-마이즈너 테크닉1-
-1)마이즈너 연기 이론을 알고 접목 할 수 있다.
2)마이즈너 훈련을 통해 ‘충동’의 지점을 찾을 수 있다.
3)마이즈너 훈련을 통해 ‘대상’에 대한 주의집중력을 기를 수 있다

8주차 [즉흥 상황극에 대한 이해]
-마이즈너 테크닉 2-
1) 마이즈너 연기 이론을 알고 접목 할 수 있다.
2)마이즈너 훈련을 통해 ‘충동’의 지점을 찾을 수 있다.
3)마이즈너 훈련을 통해 ‘대상’에 대한 주의집중력을 기를 수 있다.

9주차 [주어진 상황에 대한 이해]
-무엇이 일어나고 있지?-
1)장면 안에 주어진 상황을 분석을 하기 위한 10가지 질문을 탐구 할 수 있다.
2)10가지 질문에 답하고 상황에 대한 인지와 인물의 행동 찾기 훈련을 할 수 있다.

10주차 [에튜드 1]
-opposite objective exercise-
1)Contact exercise (자극과 반응 개념을 신체로 감각 한다.)
2)10가지 질문을 바탕으로 상황을 set-up 하고 그 상황 속으로 dive in 하기
3) 정반대의 목표로 상황 안에 존재하기

11주차 [에튜드 2]
-opposite objective exercise-
1)Contact exercise (자극과 반응 신체로 감각하기)
2)10가지 질문을 바탕으로 상황을 set-up 하고 그 상황 속으로 dive in 하기
3) 정반대의 목표로 상황 안에 존재하기

12주차 [에튜드 발표 및 피드백]
-다음단계 목표찾기-
1)마지막 에튜드 발표를 통해 12주동안 배웠던 개념을 체크하고 영상 녹화를 통해 피드백을 주고 받을 수 있다.
2)배우로서의 내가 가진 장단점을 파악하고 다음단계에서 습득해야 할 지점은 어떤 부분인지 알 수 있고 그것을 취하기 위해 어떠한 목표를 세울 것인지에 대해 알 수 있다.

조하나 - CLASS 'O'
커리큘럼 : 1주차 [오리엔테이션]
-연기 예술과 배우 예술-
1)연기란 무엇인지에 대해 자유롭게 이야기 나누고 예술가로서 연기를 행하는 것과 배우로 존재하는 일에 대해 함께 토론하여 그 안에서 예술의 참된 의미를 깨달을 수 있도록 한다.
2)기초에서 중급과정으로 넘어가는 단계에 있어, 지금 우리는 어느 레벨에 있는지 체크하고 중급과정의 전체적인 흐름에 대해 알 수 있다

2주차 [분석과 해석]
-주어진 상황에 대한 이해 -
1)장면 안에 주어진 상황을 분석을 하기 위한 10가지 질문을 탐구 할 수 있다.
2)10가지 질문을 통해 장면 안에서 전달하고자 하는 바는 무엇인지 무엇을 위해 장면이 흐르고 있고 어느 지점에 변곡점이 존재하는지에 대한 상황 분석을 할 수 있다.

3주차 [분석과 해석]
-인물의 (관통선)행동선 찾기-
1)장면 안에 인물의 행동을 찾기 위한 10가지 질문을 탐구 할 수 있다.
2)10가지 질문을 통해 장면 안에서 인물이 원하는 바는 무엇인지 그것을 위해 어떤 행동을 선택 할 것인지, 행동의 선택 기준은 어디에 있는지 알 수 있다.

4주차 [흐름 찾기]
- 호흡/언어/신체-
1)비언어 훈련으로 호흡과 신체만으로 행동을 찾을 수 있다.
2)contact exercise로 ‘준비하지 않는’ 신체 감각에 대해 알 수 있다.
3) 생각과 호흡의 연계성을 찾아 충동을 지점을 찾고 신체적인 행동이 언어적인 행동과 어떻게 접목되는지 알 수 있다.

5주차 [장면연기1]
-목표와 전략 -
1)제시되는 장면을 실연한다.
2)상대방과 호흡을 맞추어 보면서 대상에 대한 태도, 대상을 바꾸어 내려는 목표, 그리고 그것을 위한 전략을 세울 수 있다.

6주차 [장면연기2]
-장애와 위기-
1)제시되는 장면을 실연한다.
2)상대방과 호흡을 맞추어 보면서 인물이 처한 상황 안에서 어떠한 장애와 위기들이 존재하고 인물을 그것을 극복하기 위해 어떠한 선택을 하는지에 대해 알 수 있다.

7주차 [장면연기3]
-자극과 반응-
1)배우가 선택한 장면으로 실연한다.
2)상대방과 호흡을 맞추어 보면서 인물과 인물이 만날 때 어떤 자극과 반응이 오가는지에 대해 알 수 있다.
3)자극과 반응이 잘 이루어진 순간과 그렇지 않은 순간에 대해 인지 할 수 있다.

8주차 [촬영 및 피드백]
1)장면 발표를 통해 배웠던 개념을 체크하고 영상 녹화를 통해 피드백을 주고 받을 수 있다.
2)배우로서의 내가 가진 장단점을 파악하고 다음단계에서 습득해야 할 지점은 어떤 부분인지 알 수 있고 그것을 취하기 위해 어떠한 목표를 세울 것인지에 대해 알 수 있다.

9주차 [독백 트레이닝1]
-내 말 하기-
1)자신에게 가장 인상 깊었던 상황을 바탕으로 독백을 직접 쓰고 그것을 바탕으로 실연해 본다.
2)나의 말과 남의 말의 차이점에 대해 알 수 있고 내 말처럼 할 수 있는 연기 화술의 개념에 대해 알 수 있다.

10주차 [독백 트레이닝2]
-나는 무엇을 원하고 있지?-
1)각자가 준비해온 다양한 독백을 살펴보고 ‘좋은 독백’ 고르는 기준에 대해서 알 수 있다.
2)인물이 무엇을 원하고 있고, 그것을 이루기 위해 어떤 행동을 하며 그 행동에 의해 흐름이 변화하고 비트가 나뉘어 지는지에 대해 알 수 있다.
3)나와 인물과의 연계성을 찾는 과정을 이해 할 수 있고 독백 연기에 적극적으로 반영할 수 있다.

11주차 [독백 트레이닝 3]
- 매력적이고 입체적인 인물 -
1)지난 시간에 골랐던 독백을 바탕으로 실연해 볼 수 있다.
2)관객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심사위원의 시선을 사로잡기 위한 독백연기에 대해 함께 고민해 보고 매력적이고 입체적인 인물, 독백을 실연하기 위한 요소들이 무엇이 있는지 알 수 있고, 그것을 접목하여 실연할 수 있다.

12주차 [촬영 및 피드백 ]
-다음단계 목표찾기-
1)독백 발표를 통해 12주동안 배웠던 개념을 체크하고 영상 녹화를 통해 피드백을 주고 받을 수 있다.
2)배우로서의 내가 가진 장단점을 파악하고 다음단계에서 습득해야 할 지점은 어떤 부분인지 알 수 있고 그것을 취하기 위해 어떠한 목표를 세울 것인지에 대해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