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정소개

  • CLASS I

    Interest, Important (3개월)

  • 01

    신체트레이닝

  • 02

    상상력과 표현력 훈련

  • 03

    보이스 트레이닝I

  • 04

    에튜드

    마이즈너 테크닉

  • 목표 : 배우에게 필요한 기본기를 이해한다

  • 대상 : 비전공자 및 타 학원 6개월 미만 이수자

  • CLASS O

    Objective (3개월)

  • 01

    대본분석

  • 02

    보이스트레이닝II

  • 03

    독백연기 실습

  • 04

    장면연기 실습

  • 목표 : 자신의 매력을 연기에 적극적으로 반영한다

  • 대상 : 전공자 혹은 타학원 6개월 이상 이수자

  • CLASS K

    Keep Going (3개월)

  • 01

    오디션 전략

  • 02

    오디션 연기 영상촬영

  • 03

    오디션 테크닉

  • 04

    카메라 연기

  • 목표 : 매력적인 캐릭터가 담긴 영상 프로필을 제작

  • 대상 : 전공자 및 경력자

  • CLASS A

    Actors (3개월)

  • 01

    실전대비 감독수업

  • 02

    실전대비 작가수업

  • 03

    현장 노하우 전수

  • 04

    단편제작 실습

  • 목표 : 감독 작가가 진행하는 작품에 출연한다.

  • 대상 : 경력자이며 테스트 합격자

반 개설, 승급 및 반 배정 안내

  • 강사의 특징과 장점을 살려 등급에 맞는 커리큘럼을 기획하고 강의를 개설한다.
  • 반 배정은 매니저와 교육진의 테스트를 통해 배정된다.
  • 승급은 수업목표 이수자를 선별하여 담당강사의 추천으로 승급한다.
  • 미이수자는 같은 등급 다른 커리큘럼 수업에 배정된다.
  • 원생이 요구하는 강사의 수업에 우선 배정한다.

강의시간표

주2회 CLASS
월/목요일, 화/금요일
10:00 ~ 12:30 13:00 ~ 15:30 16:00 ~ 18:30 19:30 ~ 22:00
주1회 CLASS
월요일, 수요일, 목요일, 금요일, 토요일, 일요일
13:00 ~ 16:00 14:30 ~ 17:30 19:00 ~ 22:00

커리큘럼

손성윤 - CLASS 'I'
커리큘럼 : 사실적인 연기를 위해 나로서 출발하는 기초를 다지는 수업




1주

매체와 그에 따른 연기 분류와 이해



2주

오감을 이용해 짧은 문장 만들기 발표



3주

짧은 문장을 이용해 다양한 감정으로 표현해보기



4주

비트분석, 끊어읽기, 문장독해력 높이기



5주

짧은 독백



6주

짧은 독백



7주

2인 대사 상황을 만들어 대본짜기, 발표



8주

드라마 혹은 영화 속 2인 대사 찾아오기 발표



9주

실제 현장처럼 촬영하고 편집해서 문제점 보완



10주

자신에게 맞는 독백연기

11주

독백연기 심화 수업

12주

독백 발표와 2인 즉흥 대본

안수빈 - CLASS 'I'
커리큘럼 : 1주차
(1) 몸 풀기 (이완하기) : 경직되어있는 몸을 이완하는 법을 익히며, 완전한 이완으로 인해
다양한 감각을 받아들이고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는 상태로 만드는 훈련. (물, 나뭇잎, 바람 되어보기, 간단한 호흡법과, 스트레칭, 연기(촬영)전에 긴장을 낮추고 몸을
깨워주는 동작 위주의 훈련)
(2) 얼굴표정 자유자재로 움직여 보기 : 평소 경직되어 있는 얼굴 근육을 활성화 시켜서 다
양한 표정을 지어보고 단순한 희노애락의 인위적인 표정이 아닌 자극 , 충동 ,반응에 따른
표정변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하는 훈련.
(3) 호흡, 발음 연습 : 여러 발음을 정확하게 내는 연습을 통해 호흡과 발음을 자연스럽게
하도록 훈련하기.
(4) 자기소개 하기 : 비 언어적 표현 만으로 자기소개를 해보고 , 서로 유추해보면서 본인의
의도를 상대방(관객)에게 전달할 수 있는 연습하기. 그 후에는 말과 적절한 제스처를 이용해 다시 소개해보기 . (말과 행동의 적절한 표현 익히
기와 동시에 내 자신에 대해 알아가기.)
* 2주차 준비사항 : 휴먼 드라마 장르 독백 한가지씩 정해오기. 2주차
(1) 공 주고받기 : 다 같이 원으로 서서 가상의 공을 주고 받는다. 가상의 공의 크기와 형태
를 자유롭게 만들어, 주고 받기 훈련을 하면서 실제 연기할 때 상대방의 대사를 제대로 듣
고 감정을 관찰 함으로써 정해놓고 하는 연기가 아닌, 실제 느껴지는 것을 표현하고 호흡할
수 있는 연기를 경험해본다.
(2) 독백 : 휴먼 드라마장르 독백 속 캐릭터와 대사 분석 해보기3주차
(1) 2인1조로 짝을 지어 거울 보기 하기 : 상대방의 행동을 번갈아가며 관찰하고 모방한다. 관찰력과, 집중력을 키우고 동시에 혼자 하는 연기가 아닌 함께하는 작업임을 느끼는 훈련.
(2) 분석한 독백을 토대로 실연하기 : 독백연기를 하고 다양한 표현 방식에 대해 알아본다. 4주차
독백연기 촬영 하기 : 독백을 바스트 샷으로 촬영해보고 그 소감에 대해 이야기하고 보완할
점에 대해 이야기 한다. 5주차
감정 극대화훈련 : 자신의 인생에서 가장 인상깊었던 감정을 담아 대상을 자유롭게 설정해
서 영상편지 형식의 즉흥 독백을 해본다. 자신이 느꼈던 그 감정을 떠올려 즉흥 독백을 하
는 순간 또한 느껴지는 새로운 감정들을 가감없이 표현해보고 자신이 평소 자주쓰지않았던
감정을 극대화시켜서 사용해보는 훈련을 해본다. 6주차
준비된 상황극 카드를 뽑아보고 원 안(정해진 범위)에서 즉흥연기하기 : 바닥에 정해진 범위
를 표시하고 주어진 가상의 공간 안에서만 즉흥연기를 한다. 공감각과, 상상력을 키우는 훈
련. (카메라 앵글에서 벗어나지 않고 연기 할수도 있어야 함을 훈련하기 위함 이기도 하다.)
* 7주차 준비사항 : 배부한 2~3인 장면 대사를 숙지해오기. 7주차
2~3인 장면 연기를 하면서 정면 투샷, 오버더숄더샷, 싱글샷(원샷) 으로 나눠 촬영해보고 카
메라 앵글에 따라 어떻게 연기해야 하는지를 익혀보고, 여러 번 같은 장면을 연기할 때 더
블액션을 맞추는 연습도 같이 해본다.
*8주차 준비사항 : 사극 독백 준비 해오기. 8주차
사극 독백연기 하기 : 사극 대사의 특징을 알아보고, 캐릭터, 대사 분석을 해본다. 9주차
분석한 사극 독백을 토대로 실연하기 : 사극독백연기를 하고 디테일하고 다양한 표현 방식
에 대해 알아본다. 10주차
사극 독백연기를 바스트 샷으로 촬영해보고 그에 따른 소감과, 보완해야 할 점들을 이야기
해본다.11주차
실전 오디션 준비 하기 : 자기소개,자유연기,~라면 어떻게 할 것 인가에 대해 준비 해본다. 12주차
모의 오디션 하기 : 실제 오디션처럼 자기소개, 자유연기, 간단한 인터뷰를 해보면서 실전에
대비하는 훈련을 해본다.

김하린 - CLASS 'I'
커리큘럼 : 1주차
연기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와 개념정리, 연기 이론 및 오디션의 이해

2주차
비언어, 비물체, 에쮸드 훈련/ 스타니슬라브스키 배우 훈련 적용
스텔라 애들러 상상훈련

3주차
대본분석, 캐릭터분석, 서브텍스트 찾아내기

4주차
대본분석 및 나의 캐릭터 찾기

5주차
자유연기 만들기, 캐릭터 창출

6주차
자유연기 만들기, 캐릭터 창출

7주차
장면연습, 2인극으로 피드백 주고받기

8주차
장면연습, 2인극으로 피드백 주고받기

9주차
자유연기, 캐릭터 확장하기

10주차
표현력 기르기 및 카메라 적용해보기

11주차
자유연기 및 장면연기 촬영 후 모니터하기

12주차
자유연기 및 장면연기 촬영 후 모니터하기

이다해 - CLASS 'I'
커리큘럼 : 1주차[ 오리엔테이션 – 자기발견 ]
1) 자신에 대해 탐색하는 시간을 갖고 배우의 자세와 태도에 대해 함께 탐구한다.
2) 수업 방향성을 제시하고 올바른 배우의 역할에 대한 이해를 돕는다.

2주차[ 호흡훈련 ]
1) 기본적인 움직임을 통해 나의 몸을 인지하는 시간을 갖는다.
2) 몸의 긴장과 이완의 원리를 이해하고 호흡을 통해 긴장을 완화 시키고 자의식을 없앰으로써
자아에 대한 집중력을 높인다.

3주차[ 중립훈련 ]
1) 배우의 중립에 대해 이해함으로써 나 자신에서 배역으로의 준비 자세를 습득한다.
2) 미하일 체홉의 훈련법을 바탕으로 중립에서 역할로의 전이적 체험을 돕는다.

4주차[ 관찰훈련 ]
1) 객체를 깊이 있게 바라봄으로써 본질을 이해하고 집중력을 기른다.
2) 객관적 관찰 속에 개인의 주관적 시각을 찾음으로써 상상력과 창의력을 증진시킨다.

5주차[ 상상력 훈련 ]
1) 사물과 공간을 활용한 훈련으로 오감을 열어줌으로써 온 몸으로의 감각을 돕는다.
2) 상상력의 극대화를 통해 배우로의 무한한 가능성과 더불어 표현력을 높인다.

6주차[ 게임을 통한 즉흥 훈련 (Action and Reaction) ]
1) 게임을 통해 자연스럽게 흘러나오는 행동과 반응을 알아차린다.
2) 에너지와 표현력의 극대화를 경험하도록 돕는다.

7주차[ 교감 훈련 ]
1) 마이즈너 테크닉의 이론과 훈련을 바탕으로 한다.
2) 자아와 상대를 통해 직접 교감과 간접 교감을 이해하고 활용해 봄으로써 내면의 긴밀한 관
계를 형성하도록 돕는다.

8주차[ 주어진 상황을 통한 즉흥 훈련1 (I know What I want) ]
1) 텍스트를 기반하는 훈련으로 ‘주어진 상황’에 대한 분석을 해봄으로써 이해도를 높인다.
2) 자신이 맡은 역할의 목적을 깨달음으로써 논리적 행동선을 찾도록 돕는다.

9주차[ 주어진 상황을 통한 즉흥 훈련2 ( 변형 ) ]
-분석된 텍스트에 장애물을 투입함으로써 즉흥적인 순발력과 창의력의 스펙트럼을 넓힌다.

10주차[ 에튜드1 – 행동의 진실성 ]
1) 일상적 자아와 대본 속 인물의 행동을 찾아 행한다.
2) 행동의 재연과 재현의 개념적 차이를 이해하고 연기의 재현을 경험함으로써 진실성에 대해
탐구한다.

11주차[ 에튜드2 – 보이는 것과 보이지 않는 것 ]
-대본을 바탕으로 인물의 행동과 대사를 통해 보이는 것과 보이지 않는 것을 찾아보고 실전
에 접목시킨다.

12주차[ 발표 및 마무리 ]
1) 에튜드 발표를 통해 자신만의 모노로그를 완성한다.
2) 발표 영상을 모니터링 하면서 서로 피드백하고 개선해야 할 점과 발전 방향성을 제시한다